정부지원사업

재직증명서 1분만에 발급받기! 초간단 설명

아모르파티호 2023. 6. 18.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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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활 하시는분들 이라면 한번쯤 재직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은행 대출, 신용카드 발급 등 은행관련 업무와 관련있을 경우나 비자발급,이직 등 

본인확인용으로 필요한 경우에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럼 간단하고 쉽게 재직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첫번째는 회사에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회사마다 양식이 다르니 인사과에 요청하시면됩니다.

 

두번째는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순서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개인 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다양하니, 가장 편한 방법을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재직 증명서 발급하기

 

 

 

 

 

 

2.  개인서비스에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의 가입증명서가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받기

 

 

 

 

 

 

3. 가입증명서 국문을 클릭하여 각각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개인정보동의 확인버튼을 눌리면 다음과 같이 국민연금 가입한 내역이 뜨게 됩니다.

4. 이때까지 국민연금에 가입한 내용이 뜨게되는데, 현재 다니는 회사를 클릭하고 발급을 누르면 됩니다.

 

프린터로 인쇄 또는 팩스발급이 가능하며, 원하시는 방법으로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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