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POE 네크바마 저장용

by 아모르파티호 2024. 8. 6.
반응형

 

토리센세의 네크바마 빌드를 해봤는데 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빌드였습니다. 유튜브에 토리센세를 검색해보시고 영상으로 따라하셔도됩니다. 이건 제가 해봐서 저장용으로 옮겨 놓은것입니다.

 

Act 퀘스트 보상 링크 구매
1장
눈 앞의 적 몰려오는 마그마 몰려오는 마그마 - 원소확산보조 원소확산보조
자비로운 임무 수은 플라스크, 환영소환보조 신성한 화염토템 - 환영소환 보조  
로아 알 깨뜨리기 화염 벽, 서리 점멸   신성한 화염 토템
심연의 주인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감금된 덩치 소환수 피해 보조, 명상   번개 피해 추가보조
조난된 선원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사이렌의 마침곡 살점 공물   면죄
12레벨에 면죄 - 소환수피해보조 - 번개피해추가보조 메인 3링크와
신성한 화염토템, 화염벽을 서브로 사용합니다. 이동기는 화염질주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장
검은 침략자 모독    
거대한 백색 야수 수은 플라스크    
예리하고 잔인한 시전속도 증가보조 면죄 - 소환수피해보조 - 시전속도 증가보조  
문제의 근원 -   순수의 전령
도적처리하기 ALL KILL (스킬포인트)
성지를 지나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나아가는 길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순수의 전령을 오라로 사용하시다가 3장에서 원소의 순수함을 구하시면
바꿔 주시면 됩니다.
3장
떠나보낸 연인 전도성   원소의 순수함
빅타리오의 비밀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끈 감개 비취목걸이 (민첩)
오른팔 잘라내기 망령소환 2장 버려진경작지 학살의부족장 소환하기
파이어티의 애완동물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면죄 - 소환수피해보조 - 번개피해추가보조 - (시전속도증가보조) 가 메인링크
좀비소환 - (부패골렘소환) - (망령소환) - 격분주입보조
4장
영원한 악몽 주문 메아리 보조 면죄 - 소환수피해보조 - 번개피해추가보조 - 주문메아리보조
봉인 해제 부패 골렘 소환 좀비소환 - 부패골렘소환 - (망령소환) - 격분주입보조
불굴의 혼백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5장
과학에의 맹신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키타바의 고난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6장
전쟁의 아버지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꼭두각시 여사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7장
천면의 주인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키샤라의 별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절망의 여왕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8장
공포의 반향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끝난 사랑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마석병 군단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9장
하이게이트의 지도자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모래의 여왕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10장
허기의 끝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바일렌타의 복수 기술의 서 (스킬포인트)

 

Nec BAMA

 

BAMA의 빌드소개 -

 

점멸화살(Blink Arrow)과 거울화살(Mirror Arrow)을 주력 기술로 사용하는 소환수 빌드입니다.

점멸화살과 거울화살의 약자를 따서 BAMA로 명명되어 있으며, 해당 기술 사용시에는

점멸화살의 경우에는 기술 사용시에 본체는 마우스 위치로 이동하고 사용위치에 분신을 남기며, 거울의 화살의 경우에는 본체는 위치를 유지하고 마우스 위치에 분신을 생성합니다.

 

이때 생성되는 분신은 소환수로 취급되며, 플레이어가 착용한 활과 화살통을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즉, 활과 화살통의 옵션을 소환수가 그대로 사용하게 되므로 활과 화살통을 사용하는 활 빌드와 유사한 점을 가지게 됩니다.

 

이때 소환수의 최대치는 점멸화살과 거울화살 공통적으로 3마리씩 소환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소환수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고, 이동하지 않고 그 자리에 머무르기에 모양은 다르지만 토템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BAMA의 빌드적 특성 -



Nec BAMA 빌드의 특징은 초자연적인 힘 어센던시를 통해서 소환수가 불경한 힘을 획득하고, 이를 통해서 물리 피해를 카오스 피해로 100% 전환하고 25% 확률로 위축 디버프를 걸게 된다는 점입니다. 물리 피해, 카오스피해의 경우에는 모두 카오스 피해로 취급되고, 위축 디버프를 통해서 해당 카오스피해를 최대 190% 증폭된 피해로 가할 수 있게 되는거죠. 즉 물리피해나 카오스피해를 줄 경우 매우 높은 피해를 줄 수 있기에 네크로맨서 BAMA 빌드에서는 물리나 카오스 피해를 주는 방향성을 가지게 됩니다.

 

BAMA빌드의 소환수는 토템과 마찬가지로 움직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적을 공격하고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동하면서 플레이하는 핵앤슬레시 장르 특성상 계속해서 소환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죠.

 

하지만 점멸화살의 경우에는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적당한 숙련도가 갖춰지신다면 이동하면서 토템을 까는 2가지 행동을 하나의 키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상당 부분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소환수 빌드에서 가장 강조드리는 부분중에 하나인 AI 부분에 있어서도 BAMA소환수는 매우 강점을 보입니다. AI는 적을 인식하고 타격하는 과정의 원활함이라고 표현드리고 싶은데요. 화면 밖의 적을 인식해서 타격할만큼 좋은 인식범위와 타격범위를 가지고 있어 AI가 매우 훌륭하다고 표현드리고 싶네요.

BAMA에서 사용되는 변성젬 -

 

점멸화살과 거울화살은 같은 종류의 변성젬으로 구성되고, 각각의 젬을 다른 젬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즉, 두 종류의 스킬은 공통적으로 포격 분신의 xx화살, 분광 분신의 xx 화살로 2가지씩의 변성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종류의 변성젬으로 두가지 소환수를 모두 구성할 경우에는 소환수 최대치를 공유하게 되므로 우리는

 

포격 분신의 거울 화살 - 범위 공격 ( 클리어 위주 )

분광 분신의 점멸 화살 - 단일 공격 ( 단일딜 위주 )

 

로 두가지 젬을 구성해서 모두 사용하고자 합니다.

 

빌드업이 어느정도 이루어진 후에는 포격 분신의 거울 화살만 사용하는 빌드도 많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유저분들의 개인적 취향에 따라서 조절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직접 변성젬을 구해야 하신다거나 가격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시면

 

xx의 거울 화살 + 변화의 오브 를 판매하실경우 xx의 점멸 화살로 교환이 가능하고, 반대의 경우에도 똑같이 작동합니다. 벤더레시피이므로 타락한 젬의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포격 분신을 분광 분신으로 바꾸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벤더레시피를 사용하더라도 젬이 가지고 있는 레벨과 경험치는 그대로 유지되는 점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BAMA 빌드의 액트구간 -

 

변성젬을 사용하는 빌드의 특성상 초반 구간을 넘기고 세팅이 되는 지점까지의 빌드가 필요로 합니다. 

 

추천드리는 액트 초반구간 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면죄 -

진행난이도 쉬움. 패시브 변경 거의 없음. 중간정도의 속도.

보스전이 비교적 까다로움. 

 

종낙시소 -

진행난이도 쉬움. 패시브 변경이 필요 ( 약 15~20개 가량 ). 매우 빠른 속도.

종낙시소(lv.28) 전 몰려드는 마그마 사용시에 숙련도 이슈가 있을 수 있음.



변경시점 -

BAMA 빌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포격분신의 거울화살 변성젬

분광분신의 점멸화살 변성젬 (생략하고 변경 후 추후에 세팅하셔도 됩니다.)

활과 화살통 

 

변성젬의 경우에는 1차 라비에서 노려보신 후에 등장하지 않을 경우, 액트를 진행하시면서 생기는 카오스 오브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활과 화살통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감정하시면서 챙겨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종합하자면 변성젬과 활과 화살통이 준비되시면 변경이 가능하고,

면죄 빌드는 패시브 변경이 없지만 비교적 느리게 진행될 것이고 종낙시소 빌드는 비교적 빠르지만 패시브 변경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초반 빌드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BAMA 빌드의 핵심 활과 화살통 -



BAMA빌드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착용하는 활과 화살통을 그대로 사용하는 소환수이기에 활과 화살통의 벨류가 높을 수록 높은 수준의 DPS를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옵션이 핵심이 되는지, 어떤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

 

엔드기어에서 활은 크게 2가지 선택지를 가지게 됩니다.

 

엔드급 물리활과 전도성균열이 그것입니다.

 

< 물리 활 예시 >



< 전도성 균열 >



두 가지 활은 눈에 보이는 활 자체의 DPS와 가격에 있어서는 엄청나게 큰 차이를 보입니다. 다만 BAMA빌드에서 사용시에는 그 차이가 엄청나게 줄어들어서 하이엔드급 세팅시에는 어느정도의 격차가 생기지만 그 이전에는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하이엔드 구간을 제외하면 가성비에서 전도성균열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게 되죠. 극단적인 하이엔드 세팅까지 고려하시는게 아니시라면 전도성균열만으로도 충분한 성능구현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20배 이상 차이가 나기에 저는 가성비 적인 측면에서 전도성균열을 엔드기어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이엔드 세팅시에는 미러급 물리활이 강제 되는 것을 감수하셔야만 합니다 -

 

엔드기어 이전에는 어떤 활을 사용해야 할까요 ?

초자연적인 힘 어센던시의 유무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1. 3차전직 - 초자연적인힘을 찍기 이전

 

물리, 원소, 카오스 등 어떤 형식의 DPS라도 높은 활

 

  1. 3차전직 - 초자연적인 힘을 찍은 이후

 

카오스플렛이나 물리 플렛이 높은 활

그중에서도 카오스 데미지가 높은 쪽이 우월합니다.



위와 같은 선택옵션을 가지고 액트구간에서는 계속해서 어떤형식의 DPS라도 높은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원소 플렛을 보고 활을 선택하게 됩니다.

 

모든 활은 아이템 레벨 83레벨 부터 카오스플렛 데미지를 포함한 옵션풀을 가지게 되고, 카오스 플렛 데미지는 원소플렛 데미지와 다르게 티어별 차등옵션이 존재하지 않고 모두 1티어로 등장하게 됩니다. 즉, 등장시에 데미지가 매우 높으며 이는 초자연적인 어센던시에서 얻어지는 위축 디버프를 통해서 최대 1.9배 뻥튀기 되어서 엄청나게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카오스 플렛 데미지와 함께 적절한 양의 다른 플렛 데미지를 가진 활을 선택해서 구매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매우 높은 DPS를 얻을 수 있어 전도성 균열을 얻기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액트구간 : 종류 무관 높은 플렛 데미지

맵핑구간 : 카오스 플렛 데미지 + 아무 플렛 데미지

엔드구간 : 전도성 균열

하이엔드구간 : 미러급 물리활

 

순서로 세팅이 나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살통은 대체할만한 고유아이템이 거의 없기에 희귀 아이템 옵션풀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아이템 베이스는 

< 넓은 촉 화살통 > 입니다. 공격속도 증가 옵션은 소환수의 공격속도를 늘려주고 플레이어가 소환하는 과정또한 공격 판정이기 때문에 플레이의 쾌적성까지 동시에 늘려주게 됩니다.

 

접두어 -

생명력 최대치 #

공격 시 번개 피해 # 추가 ( 전도성균열 사용시 )

공격 시 카오스 피해 # 추가 ( 전도성 균열 사용 하지 않을때 )

활 스킬로 주는 피해 #% 증가

 

접미어 -

공격 속도 #%증가

활 사용 시 치명타 피해배율 증가

일반 치명타 확률 #% 증가 + 치명타 명중 시 #%의 확률로 격분충전 획득 ( 제작대 옵션)

 

위 6가지 옵션이 모두 챙겨질 경우 가장 베스트입니다만

엔드기어 이전에는 모두 챙겨주기에는 무리가 있기에 1~2줄 정도는 타협하셔서 낮은 티어로 만족하시거나 몇가지 옵션은 포기하시는 등의 합리적 선택이 필요합니다.

#중요점

 

활 사용 시 치명타 확률 옵션이 붙게 되면 위에서 안내드린

일반 치명타 확률 #% 증가 + 치명타 명중 시 #%의 확률로 격분충전 획득 ( 제작대 옵션)

옵션을 달아줄 수 없게 됩니다. 꼭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격분충전의 데미지 상승량이 매우 크므로 최대한 유의 하셔서 구매 또는 제작해주세요.

 

화살통도 매우 중요한 아이템부위이지만 활의 중요성이 더 크기 때문에 항상 빌드업 시에는 활을 우선시하시고 화살통을 변경하시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1차 빌드업구간 ( 16T 진입 + 2돌 ) -



핵심 아이템

 

 

예시) 카오스 플렛 데미지 + 기타 플렛데미지가 최대한 높은 활

 

우선순위는 접두어의 플렛데미지이고, 접미어는 최대한 타협하셔도 무방합니다.

 

접미어에서는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배율, 공격속도

 

중에서 최대한 많은 옵션이 포함된 것으로 선택하세요. 다만 우선순위는 플렛 데미지에 비해서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과 데미지가 비슷 할 경우에 비교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레어활을 선택하실때에는 척추활이 가장 좋은 선택지이지만 민첩 요구치가 212로 매우 높기 때문에 자신의 민첩 수치에 따라서 약간의 타협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화살통에서는 DPS에 크게 영향을 주는

 

공격 시 카오스 피해 # 추가

활스킬로 주는 피해 #% 증가

 

정도의 옵션을 고정적으로 찾으시면서

 

생명력 최대치, 활 사용 시 치명타 피해배율, 공격 속도등의 옵션이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요점은 빈 접미어 옵션이 있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제작대 옵션을 통해서 격분충전 획득 옵션을 달아주시는 겁니다.



 

고대해골 투구는 저렴한 가격에도 매우 높은 폭으로 데미지를 상승시켜 줍니다. 단일 아이템만으로 1링크 급의 데미지 상승량을 가져오고, 초반부터 저렴하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빌드업에서 핵심적인 요소가 됩니다. 

 

권능충전 최대치의 기본수량인 3일 경우에 치명타 확률 150%증가와 함께

치명타 명중 후에 5초간 공격 속도 및 피해 50% 증가 옵션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어

매우 훌륭한 투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쇄도 모조품에는 장착된 이동 전용 스킬로 주는 피해 80% 증폭 옵션이 있습니다.

 

보조젬 1개의 기대 데미지 상승폭이 30~35% 증폭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4링크만으로 6~7링크급의 데미지를 낼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BA/MA젬은 모두 <이동전용> 태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6링크 갑옷과 쇄도 모조품을 함께 사용하실 경우에 2가지 스킬을 모두 6링크로 사용하는 효과를 나타내게 되고, 6링크 갑옷 구매가 여유롭지 않을때는 4링크 만으로도 6링크 이상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이동속도가 기본 수치의 150%로 고정되기에 수은플라스크나 기타 이동속도 증가요소의 영향으로 이동속도가 늘어나지 않는 대신에 기타 영향으로 인해서 이동속도가 줄어들지도 않게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마지막으로 성유 인챈트가 가능한 아이템이기에 저렴한 성유작을 통해서 추가적인 부가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성유 목록

기민성 - 민첩 30 ( 투명, 투명, 투명 )

몽상가 - 마나재생속도 30% 증가, 스킬의 마나소모 10% 감소 ( 적갈, 청록, 담청 )

정의로운 법령 - 최대마나 22%증가, 스킬의 마나소모 6% 감소 (적갈, 적갈, 청록 )

쉐이퍼 - 마나 재생속도 40% 증가, 1초마다 생명력의 1% 재생 ( 투명, 진홍, 진홍 )

깊은 생각 - 최대 마나 20% 증가, 마나 재생속도 20% 증가, 지능 +20 ( 투명, 신록, 보라 )



16T 진입과 2돌 파밍을 위해서 최대한 저렴한 세팅으로 목표치 달성에 중점을 두었고,

실험결과 매우 편안하게 16T진입및 포식자와 총주교 퀘스트가 가능했습니다.

 

아무리 높게 잡아도 2디바인 안쪽에서 세팅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고

약 100~150카 정도면 충분한 세팅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기에 세팅 난이도도 적당한 상태에서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당 구간 POB 

 

자세한 내용은 위 POB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빌드업 구간 ( 17T 진입 ) -



핵심 아이템



< 전도성 균열 >

 

전도성 균열은 기본적인 약간의 물리데미지와 높은 번개 플렛데미지를 가진 활 입니다. 여기에서 얻어지는 번개데미지는 고유옵션으로 인해서 100% 카오스 피해로 전환되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네크로맨서 BAMA 빌드에서 최고의 효율이 나오게 되죠.

 

앞에서 안내드린 초자연적인 힘 어센던시를 통해서 위축 디버프를 상수에 가깝게 유지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서 DPS 상승량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즉, 전도성 균열로 주는 모든 데미지 ( 물리 + 번개 )는 카오스데미지로 전환되고 위축의 영향을 받아서 최대 1.9배 상승되어 데미지 상승폭이 매우 커지는 겁니다. 추가적으로 카오스 피해가 감전을 유발해서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 시키고 최대 90%의 감전 효과를 가지기에 1.9배 상승한 카오스 데미지는 더욱 증폭 시키는 증폭에 증폭을 더하는 효과를 가지죠.

 

물론 전도성 균열 또한 3.24 시즌 기준으로 최대 20~30디바인 이상의 가격을 가지는 가격대가 높은 무기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하이엔드급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견적을 내주기에 비싸지만 저렴한 형태의 무기라는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퍼퀼의 발가락 >



퍼퀼의 발가락 목걸이는 “주변 동료들이 명중 시 피해에 행운 적용” 옵션 1줄이 매우 큰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사용하게 되는 이유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운 적용”은 쉽게 풀이하자면 데미지 계산에 있어서 2번의 임의 시행을 하고 그 중에서 더 높은 값의 데미지를 실제 데미지로 계산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특히 데미지의 미니멈값과 맥시멈 값의 차이가 큰 번개 데미지에 있어서 그 효용성이 더 커지게 되죠.

 

전도성 균열이 가지는 1~750 번개 피해에 있어서 1에 가까운 값이 나타나는 것과 750에 가까운 값이 나타나는 것은 수백배의 데미지 차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평균값 자체를 올려 줄 수 있는 매우 좋은 목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매우 저렴한 목걸이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 차이가 적어도 1링크 급의 차이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대체 불가능한 데미지 상승량을 보여주게 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빌드의 특징상 40~50 디바인 이상의 가격을 보이는 울네톨의 맹세를 통한 1링크를 더해주는 것보다 1카오스에 구매 가능한 목걸이로 더 높은 DPS 상승량을 보이게 되는거죠.

 

깨알같은 민첩 수치나 이동속도 상승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무시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 황동 철갑>

 

갑옷에는 황동 철갑을 사용합니다. 황동 철갑은 높은 방어도 수치로 결의 오라의 너프로 인한 줄어든 물리 피해 경감 부분을 메꿔줄 수 있고,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가 없기에 한방에 죽는 일명 “끔살”을 줄여줄 수 있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모든 원소저항 최대치가 +5%까지 붙어 있어 원소피해까지 줄여줄 수 있는 매우 좋은 방어구입니다.

 

갑옷에서 물리피해 / 원소 피해 / 치명타로 인한 추가 피해까지 줄여줄 수 있기에 방어적인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모든 보스는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밑은 솔직히 돈이 많이 들고 어렵습니다.

----------------------------------------------------------------------------------------------------------------------------------------------------------------------------------------------------------------------------------------------------------------------------------------------------------------------------------



군단 주얼은 고상한 오만을 사용합니다.

 

 

빈민가 군주 노드를 2~3개정도 추가해주시면 소환수 피해를 큰 폭으로 올려 줄 수 있으며, 소환수 생명력이나 캐릭터 생명력등의 부가 요소도 챙겨줄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카스피로” 네이밍 주얼을 사용하시게 되면 허영의 정점이라는 키스톤을 획득하게 되며, 이를 통해서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면서 민첩 스탯이 많이 필요하게 되는데 스탯의 압박에서 벗어 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능력치 노드에 문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주문피해 억제, 카오스 및 원소저항, 생명력 최대치나 일반 방어력등의 효율적인 문신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스톤을 획득 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필연적으로 아이템의 접미어에서 스탯을 최대한 챙겨주셔야만 합니다.

 

추가적으로 레어 방어구 부위에서 적당량의 주문피해 억제확률까지 챙겨주시게 되면 공격과 방어 모두 만족할만한 정도의 세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이미 올라운더 로서의 면모가 보이게 될 것이고, 사냥의 편의성, 속도가 매우 크게 향상되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있어서 강점이 보이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구간 POB

 

빌드의 자세한 내용은 POB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차 빌드업 구간 ( 하이엔드 ) - 

 

핵심 아이템

 

치장한 자주얼은 “타락한 마법 주얼의 효과”를 100%까지 증가시킵니다. 생명력 최대치 30이 있는 주얼이라면 60의 최대치를 늘려주게 되죠. 즉 마법 주얼의 효과가 최대 2배가 되는 주얼입니다. 소환수 빌드에서는 소환수의 피해 증가 옵션을 챙겨줄 수 있는 부위가 매우 한정적이기기에 치장한자는 매우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너프로 인해서 효과가 줄어든것은 사실이지만 이 만큼 매력적인 기제가 없습니다 ㅠㅠ )

 

또한 앞서 2차 빌드업 구간에서 안내드린것 처럼 위축과 감전의 효과로 적이 받는 피해를 최대한 증폭 시켜둔 상태이기 때문에 소환수가 주는 번개 피해 증가 옵션을 심연주얼에서 챙겨주고 치장한자 빌드업을 진행하게 되면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나게 되죠. 심연 주얼 하나당 약 10%에 가까운 데미지 증가를 가져올 수 있는 매우 좋은 주얼입니다.



 

방어적으로는 마법사의 피 + 매직 플라스크와 전창조 플라스크로 많은 부분을 할애하게 됩니다. 먼저 전창조 플라스크의 경우 한방에 죽지 않을 경우 뼈대 방어막 어센던시로 인해서 소환수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하게 되고, 데미지가 매우 뛰어난 빌드이기에 생존 측면에서 엄청난 메리트를 부여합니다. 정리하자면 한방에 죽지 않으면 대부분의 경우에서 생존하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피는 언제나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대 4개의 마법 특수 플라스크의 효과를 상시 적용 하기에 방어와 이동속도에서 특히 좋은 모습을 보이게 되죠.

 

여기에 약 2시즌 전부터 마법사의 피 가격이 엄청나게 낮은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어 구매하시기 까지의 어려움도 여전에 비해서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완벽에 가까운 방어가 아닌 한방에 죽는 것을 최대한 방지 하고자 하는 세팅이기에 점멸화살을 통해서 적 한가운데로 들어가는 방식의 사냥을 진행하신다면 꽤나 많은 데스를 기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디까지나 소환수빌드의 특성상 적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어이고, 많은 무리의 강한 적이 있다면 돌려깎는 형식의 사냥 형태가 가장 안전하다는 것 또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구간 POB

 

빌드의 자세한 내용은 POB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조 소환수의 이용 -



3차 빌드업에서는 핵심적으로 망령소환과 수호자기동을 이용한 빌드업을 진행합니다. 기존에 구상하던 빌드업은 망령과 수호자기동을 사용하지 않는 방향성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고난에서 등장했었던 오라망령의 효율이 너무나도 좋았고, 17T 맵의 다단 너프로 인해서 이제는 보조 소환수를 활용도와 생존성이 개선되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a. 오라 망령 사용

 

완벽한 행운의정령 - 진노 오라(번개행운)

 

완벽한 해군장교 - 정밀함 오라(방상)

 

완벽한 전쟁군주 - 활력 오라(인내충전) : 소환수 생존력 크게 증가현

 

b. 수호자기동

 

무기 - 실세 ( 마무리타격 / 치명타피해배율 / 방어상승 )

 

투구 - 꿰맨 악마의 가면 ( 수호자기동의 생명력 재생 크게 증가 )

 

갑옷 도플갱어 위장복 ( 물리/카오스피해 감폭 )

 

장갑 - 명중 시 위협 ( 생명력 / 카저 )

 

장화 - 활력 감소 지대 ( 생명력 / 카저 )




정리글 -

 

BAMA 빌드를 정리하자면 매우 쉽고 빠르게 빌드업이 가능하고, 매우 능동적인 사냥이 가능한 형태의 소환수 빌드라고 정리 해드리고 싶습니다. 초반부터 올라운드 사냥이 가능하고 매우 높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께서 입문 하시기에도 매우 편리한 빌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안내드리는 BAMA 빌드는 네크로맨서 빌드를 전제로 하고 있고, 중독이 아닌 힛딜 기반의 빌드이고 BAMA 빌드의 베리에이션이 매우 넓어 가디언 세팅이나 중독 세팅의 경우에는 많은 부분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이해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맵핑 - ★★★★

 

세팅이 어느정도 완성 되면 맵핑의 편의성과 속도는 매우 뛰어 납니다. 하지만 일정 수준의 세팅이 되기 전에는 맵핑구간에서 소환수가 1~2마리만 있는 상황이 대부분이기에 클리어가 원활하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이는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보스전 - ★★★★☆

 

보스전에 있어서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보스전에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구간에서 거의 100%에 가깝게 데미지가 구현되기 때문에 POB상의 데미지 부분이 거의 대부분 실제 DPS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빌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실제 플레이시에 최감이 크게 되는 부분입니다.



빌드업 난이도 - ★★★

 

빌드업 난이도는 크게 높다고 할 수 없습니다만 약간 생소하실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기에 약간의 공부나 이해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세팅시에 고정값이 되거나 일정 수치로 맞추어서 세팅해야 하는 부분이 없고, 세팅 시 강조드린 부분만 잘 챙겨주신다면 큰 어려움없이 플레이가 가능 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냥 편의성 - ★★★☆

 

사냥의 편의성에서는 약간의 호불호나 생각이 갈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소환수 빌드는 호불호가 매우 심한 빌드이고, 여기에 약간의 토템과도 같은 플레이 방식이기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기전에 필수적으로 플레이해보시고 본인의 체감을 느껴보고 판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익숙해지신다면 더할나위 없이 편리하고 빠른 사냥이 가능하지만 플레이어에 따라서 체감의 격차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성비 - ★★★★☆

 

하이엔드 버전까지도 전도성 균열로 진행하게 되기에 전체적으로 빌드의 커런시소모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된 커런시 대비 빌드의 파워도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지난 시즌 대비해서 4~5배로 전도성균열의 가격이 오른다고 해도 가성비는 크게 떨어지지 않을만큼 전체적으로 가성비를 신경쓴 빌드이기에 매우 훌륭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반응형